34세 무직상 1 (34歳無職さん 1)

comic

by cute0

도착하고나서야 알았다. 표지를 자세히 보니 주인공이 남자가 아닌 여자라는걸;;
작가 이케다 타카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었지만, 책 제목이 무척 호기심을 끌었고(응?)
아마존 재팬의 추천 알고리즘은 무섭도록 내 취향을 잘 알고 있어 믿고 골랐다.

(현재 이름이 나오지 않는) 34세 여성이 직장이 사라졌으나, 이직하지 않은 채 저금에 의존하기로 하고
일단 1년만 그냥 쉬기로 결정. 이후의 생활감을 느긋하고 소소한 면을 수수하게 그려냈다.
호불호는 여기서 갈릴텐데 지금 한창 바쁘게 사는 사람들한테는 아기자기한 맛에 부러움 그 자체지만,
반대로 뭔가 차갑고 쓴 맛을 원한 나같은 사람한텐 나쁘진 않지만, 좀 기대에 못 미치는 정도.
34세 무직 독신 여성의 방을 훔쳐 보는건 분명 모에 포인트지만, 주인공이 옷차림도 단정하고
청소, 요리를 제대로 바르게 해내고 있는 탓에 스릴은 부족하다. 그림은 동글동글 귀엽지만, 가끔씩 여자의 얼굴이 나오곤 한다.
내 해석이 틀리지 않다면 지금은 만나지 않는 딸이 있는 모양인데 2권에는 좀 더 전개 범위가 넓어질 가능성도 보인다.

[rating: 3/5]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